오늘의 큐티

글 수 736
  •  
오늘날짜 : 2012-11-15 
* : 시리즈 QT 
간단설명 : 형식적인 금식의 무의미함과 불순종이 초래한 비참한 결과에 대한 회고에 이어,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백성들을 뜨겁게 사랑하시는 하나님이 베푸실 복이 선포된다. 
성경본문 : 스가랴 8:1-8 
한글본문 : 1만군의 여호와의 말씀이 임하여 이르시되 2만군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내가 시온을 위하여 크게 질투하며 그를 위하여 크게 분노함으로 질투하노라 3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내가 시온에 돌아와 예루살렘 가운데에 거하리니 예루살렘은 진리의 성읍이라 일컫겠고 만군의 여호와의 산은 성산이라 일컫게 되리라 4만군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예루살렘 길거리에 늙은 남자들과 늙은 여자들이 다시 앉을 것이라 다 나이가 많으므로 저마다 손에 지팡이를 잡을 것이요 5그 성읍 거리에 소년과 소녀들이 가득하여 거기에서 뛰놀리라 6만군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이 일이 그 날에 남은 백성의 눈에는 기이하려니와 내 눈에야 어찌 기이하겠느냐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7만군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보라, 내가 내 백성을 해가 뜨는 땅과 해가 지는 땅에서부터 구원하여 내고 8인도하여다가 예루살렘 가운데에 거주하게 하리니 그들은 내 백성이 되고 나는 진리와 공의로 그들의 하나님이 되리라 
영어본문 : 1 Again the word of the LORD Almighty came to me. 2 This is what the LORD Almighty says: "I am very jealous for Zion; I am burning with jealousy for her." 3 This is what the LORD says: "I will return to Zion and dwell in Jerusalem. Then Jerusalem will be called the City of Truth, and the mountain of the LORD Almighty will be called the Holy Mountain." 4 This is what the LORD Almighty says: "Once again men and women of ripe old age will sit in the streets of Jerusalem, each with cane in hand because of his age. 5 The city streets will be filled with boys and girls playing there." 6 This is what the LORD Almighty says: "It may seem marvelous to the remnant of this people at that time, but will it seem marvelous to me?" declares the LORD Almighty. 7 This is what the LORD Almighty says: "I will save my people from the countries of the east and the west. 8 I will bring them back to live in Jerusalem; they will be my people, and I will be faithful and righteous to them as their God." 
주석 : 크게 질투하며(2절)
질투는 격렬한 사랑이다. 그 사랑은 이스라엘이 하나님을 배신하고 이방신을 따를 때는 강한 징계로 나타나지만, 그들이 그 징계로 고통당할 때 놀랍게 회복시키는 형태로 나타나기도 한다.

예루살렘 길거리에…(4절)
예루살렘이 바벨론에 멸망당하기 직전에는 그곳에 6-7천 명가량이 거주했으나, 바벨론에 멸망당하고 포로로 끌려간 이후 BC 520년경에는 불과 수백 명만이 남았다고 한다. 그랬던 예루살렘에 남녀노소의 사람들이 가득 차게 되리라는 예언이 선포되고 있다. 
⬆ 위로 하나님 : 하나님이 이스라엘에게 약속하신 복은 무엇인가(3-5절)? 
⬇ 아래로 인간 : 우리는 하나님의 역사를 어떤 시각으로 바라봐야 하는가(6절)? 
? 물어봐 : 하나님이 이스라엘을 다시 회복시키고자 하는 사랑은 무엇으로 표현되었는가(2절)? 
! 느껴봐 : 나는 내 작은 이성으로 하나님의 역사를 제한하지는 않는가? 
➡ 옆으로 실천해 : 하나님이 반드시 이루실 줄 믿고 바라봐야 할 하나님의 약속은 무엇인가? 
Meditation : 여호와의 눈으로
하나님의 공의는 불순종한 이스라엘을 징계할 수밖에 없었지만, 이제 ‘질투’로 표현된 하나님의 격렬한 사랑은 이스라엘을 회개하게 하고 놀랍도록 회복시켜주신다(1-2절). 그들에게 심판이 임한 것은 불순종 때문이었지만, 다시 구원이 임한 것은 오직 여호와의 사랑 때문이다. 그들에게 놀라운 복이 임하는 것은 그들이 그것을 받을 만한 공로가 있어서가 아니라 하나님의 격렬한 사랑 때문이다. 언약을 믿지 못한 그들은 하나님을 떠났지만, 언약에 신실하신 하나님은 그들에게 돌아오셨다. 이제 예루살렘은 명실상부한 진리의 성읍이 될 것이고, 안전과 장수와 번성을 보장받게 될 것이다(3-5절).
이 모든 것이 우리의 눈에는 현실적으로 실현 불가능해 보이지만, 하나님의 눈에는 얼마든지 가능한 일이다(6-8절). 우리는 모든 것을 하나님의 눈으로 보도록, 영적인 시각교정 훈련을 해야 한다. 제한된 이성에 의해 가려진 눈이 아니라, 하나님의 전능하심을 믿는 열린 눈으로 바라봐야 할 일은 없는가? 
August 201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
Sun
Mon
Tue
Wed
Thu
Fri
Sat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Copyright© 큐티진 437-802 경기도 의왕시 내손동 757-4번지 반도프라자 202호 ☎.031-426-2144, fax.031-426-2148.
XE Login